HOME > 컨베이어를 저렴하게 제작하는 방법
 
 
 
후레임의 선택시는 < AL < 스텐레스 순으로 가격이 비싸며
로울러는 플라스틱 < 철(페인팅) < 철(아연도금) < AL < 스텐레스 순으로 비싸니 물을 아주 많이 사용하거나 외관이 중요한 경우가 아니면 로울러만 스텐레스를 쓰고 나머지는 철로 제작한다.
벨트 선택시 고무 벨트 < PVC 벨트 < 우레탄 벨트 < 테프론 벨트 < 스텐 메쉬
제작 메이커에 따라 가격이 다를 경우가 많다.
로울러 간격, 다리, 포스트 테이블등의 피치를 가능하면 길게 할 경우 싸다.
물받이, 카바등의 구간을 최소로 한다.
속도 조절은 정 필요한 콘베이어만 적용한다.
약한 경사로 설치 가능하면 무구동 로울러 콘베이어로 미끄러뜨린다.
콘베이어를 계속 사용하지 않는 경우 구석이나 연결부, 적재하는 곳에는 인력(수동)으로 검토한다.
필요이상으로 콘베이어를 길게 만들지 않는다.
벨트는 소모성 부품, 일정한 손상 후 교체 할 것이므로 고급사양을 쓰지 않는다.
로울러는 베아링에 따라 가격과 수명이 많은 차이가 나니 알맞은 것을 사용한다.
-프레스(MR) < 기계 BR 또는 플라스틱 로울러 검토.
콘베이어 앞단과 뒷단에 연결되는 로울러 콘베이어는 반드시 필요할 경우만 설치한다.
콘베이어가 한두대만 단독 사용될 경우 전기 콘트롤박스는 없이 푸쉬버튼 스위치만 부착하여 시동,정지 시킨다
콘베이어는 동일 업종의 사용되던 중고를 구입한 후 벨트, 로울러, 모타등을 개별 교체하면 경제적이며 제작시도 벨트, 로울러, 모타등을 중고품을 구입 사용해도 될 경우 이를 견적시 반영하면 가격이 차이가 많다.
(사전 재고 확인 필요함.)
설치를 직접하는 경우 설치비가 절약된다.
벨트의 상부면이 후레임보다 높아 콘베이어 폭보다 넓은 운반물도 이송이 가능하니 큰 운반물이 가끔 있는 경우는 벨트의 폭을 운반물보다 좁게 잡는다. (가장 많은 운반물의 폭 + 50mm 정도) 가 일반적이며 긴 운반물의 경우 길이의 10%정도를 더 해주면 90도 커브에서도 원활하게 돌아간다.
운반물의 밑면이 평편하지 않은 경우와 길이와 폭보다 높이가 큰 경우 별도 협의가 필요하다
운반물의 종류와 형태가 각각일 경우 치수가 여러 가지일 경우도 검토가 필요하다.
이물질, 철사나 노끈, 분진등이 많은 경우도 사전 검토가 필요하다.
벨트 콘베이어가 길이가 긴 경우나 벨트 교체가 불편한 경우 벨트의 현장 엔드레스를 해야한다.
특별한 전기적인 제어가 필요하지 않을 경우나 1~2대만 쓸 경우 콘트롤박스를 만들지 말고 직결 푸쉬버튼 스위치를 사용한다.
부식성이 요구되지 않는 컨베이어는 일반 페인트를 사용한다.